본문 바로가기

두사커 이야기

한국 최고의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님의 강연에 초대합니다(두사커,두사커닷컴)

 

두사커닷컴 회원님들을 아래 강연에 특별 초청합니다.

강연에 참석하고 싶은 분들은 dosoccer@dosoccer.com으로 참가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참가신청하신 분들중 10명만 특별 초청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dosoccer@dosoccer.com으로 보내실 내용은 아래과 같습니다.

 

1. 성함과 나이, 핸드폰 연락처

2. 현재 하고 계신 일

3. 강연을 듣고 싶은 이유

 

선정되신 10분에게는 개별적으로 메일이나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구용품을 판매하는 두사커닷컴에서 웬 아웃도어브랜드?

하고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블랙야크라는 아웃도어 브랜드는 많이 알고 계실 거에요.

요즘은 워낙 아웃도어가 대세라, 잡지나 TV광고에서도 많이 접해보셨을 거고.

특히 조인성씨와 한효주씨를 모델로 히말라야에서 찍은 광고는 스토리가 있어서 기억에 남으실 겁니다.

 

제가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님을 처음으로 뵌 것은 지난 10월에 코엑스에서 있었던 제 11차 세계한상대회였습니다.

해마다 전 세계에 흩어져 계시는 한상(한국사업가)들이 모여서 정보교환을 하고 한상네크워크를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이미 10년전부터 매년 해오던 대회입니다.

 

작년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인도네시아 신발왕 송창근 회장님과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님의 강연이 있었구요,

 

작년부터 두사커닷컴은 해마다 팀장워크샵을 세계한상대회에서 하기로 했었고,

올해로 2번째로 서울 코엑스에서 팀장워크샵을 하게 된 것입니다.

 

올해 세계한상대회의 특별 강연자셨던 블랙야크의 강태선 회장님의 강연은 

저와 두사커닷컴에게 많은 교훈과 영감, 자신감을 심어주었던 아주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강연후 접한 강태선 회장님의 자서전인 "오늘도 도전이다"라는 책은

 앞으로 두사커닷컴과 나인티 플러스(90+)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선명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외국 브랜드가 범람하는 한국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에서, 올해 매출 약 5,000억을 달성하며 당당하게 선두를 유지하고,

중국에 이미 14년전에 진출하여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계시고,

올해 초 독일 ISPO에 블랙야크 전시관을 마련하여 아웃도어 시장의 철옹성같았던

미국과 유럽시장에 당당하게 입성하셨고,

2015년에는 글로벌 TOP5 안에 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시고..

 

저처럼 스포츠용품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은,

블랙야크가 이루어놓은 성과들이 사실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꼭 저같은 업계종사자가 아니더라도 여러분들은 매출규모만 보셔도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한 브랜드의 올해 매출규모가 5,000억에 가깝다는 사실을

축구를 좋아하시는 여러분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한국의 총 축구시장의 규모가 5,000억정도입니다.

 

나이키나 아디다스를 포함한 약 20여개의 축구브랜드가 만들어내는

축구용품 전체 매출 규모를, 단 1개의 브랜드가, 그것도 한국 브랜드가 해내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 아웃도어 시장의 전체 규모가 약 5조원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 10%에 해당하는 매출을 블랙야크가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더욱 놀랍습니다. 

 

제가 아는 한 한국의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중 중국에서 성공한 브랜드는 블랙야크가 유일합니다.

더불어 선진국인 미국과 유럽에 도전장을 내미는 한국 브랜드도 블랙야크가 유일합니다.

 

그야말로 한국에서는 절대로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모든 일들을

강태선 회장님은 해내셨고 앞으로도 우리 앞에 직접 보여주실 것입니다.

 

어떻게 한국 브랜드인 블랙야크가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한국 스포츠 브랜드는 대기업이 해도 실패했으며,

그나마 있는 한국 스포츠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을까?

그렇다면 한국 브랜드가 어떻게 해야만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을까?

중국에서 매장을 300여개나 개설하고, 유럽산 명품들을 제치고 

아웃도어 브랜드 1위를 할 수 있었던 비결은 도대체 무엇일까? 

어떻게 아웃도어의 본고장인 미국과 유럽에 진출할 수 있었을까? 아니, 그게 도대체 가능한 일이었을까?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들의 중국과 글로벌 전략은 무엇일까?

일본에 이어 중국이 스포츠 브랜드 강대국으로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과연 한국의 스포츠 브랜드들의 현주소는 어떠하며, 그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것인가? 

 

그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저는 과감하게 블랙야크 비서실에 전화를 해서 강연을 요청드렸고,

다행히도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님께서는 흔쾌히 승락해주셨습니다.

 

  박세리 이후에 골프에 흥미를 느껴 골프를 시작했고 지금은 전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한국의 프로골퍼들을 일컬어 "세리키즈"라고 합니다.

앞으로 강태선 회장님 이후에 한국의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를 전 세계에서 성공시킬 세대들이 필연적으로 탄생할 것이고

저는 그 사람들을"태선키즈(?)" 혹은 "블랙야크키즈"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앞으로 블랙야크와 강태선 회장님의 성공적인 스토리가 더욱 기대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한국의 스포츠용품 시장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들이 블랙야크와 강태선 회장님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 강연개요 -

 

한국스포츠마케팅포럼에서는 두사커닷컴 협찬으로 <한국아웃도어브랜드>의 최강자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님>을 모시고

<<스포티안 멘토링 시즌1>>을 오는 23일 개최합니다.

블랙야크의 글로벌 성공신화를 통해 스포츠마케팅의 전략과 전술 그리고 성공방정식을 배울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주강연: 한국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의 글로벌 성공 전략

 

<개 요>

-주최: 블랙야크, 스포티안(www.sportian.co.kr)

-주관: 한국스포츠마케팅포럼(KoSMaF)

-협찬: 두사커닷컴(www.dosoccer.com)

-후원: KBS스포츠아카데미, 스마터

 

-일시: 2012.11.23.(금) 19:00~21:00

-장소: 블랙야크 본사 세미나실(주소: 서울 금천구 가산동 60-11 스타벨리 3층)

          (가까운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강의프로그램:

 

  19:00~19:15  아웃도어스포츠박람회 1p 기획 - KoSMaF 시삽 겸 스포티안 김성민 대표

 

  19:15~19:30  강연 소개 - 두사커닷컴 강규식 대표

 

  19:30~21:00  주강연 -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님

 

 

-선물증정: 선착순 50명 증정 (책 "오늘도 도전이다"  저자 -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